광고
광고
광고
HOME >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주군, 청사 앞 대형 연등 탑 설치
 
장범진 기자 기사입력  2021/05/03 [15:24]
 
 
불기 2565년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무주군은 지난 3일 군청 앞 분수대 광장에서 연등 탑 점등식을 가졌다.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황인홍 군수, 무주군 박찬주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향산사 성본 스님, 원통사 진일 스님 등 불교계 관계자 20여 명만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개최해 진행 시간을 단축했으며 참석자들의 발열 및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과 거리두기 등을 통해 방역수칙을 준수했다.

이날 행사는 무주 불교대학 이규평 사무처장의 개회선언과 북고사 혜진스님의 반야심경 봉독, 그리고 연등 탑 점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매년 석가탄신일을 기념해 연등 탑을 설치, 군민과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1000여 개의 연등을 달아 높이 9m, 둘레 24m 규모의 탑을 세웠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올해는 어느 때보다도 코로나19 종식에 대한 소망과 일상회복에 대한 간절함이 크다”며 “더 많은 불자여러분과 함께 하지 못해 아쉽지만 방역의지로 밝힌 연등이 우리 군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희망을 불어넣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 봉축 연등 탑은 오는 6월 초까지 붉을 밝힐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5/03 [15:24]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