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HOME >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수군 번암면 지사협, 취약계층 어르신 비상연락망 제작
 
이재형 기자 기사입력  2024/05/16 [14:14]

장수군 번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차주영‧박장옥)는 지난 14일 홀로 사시는 취약계층 어르신 10세대를 대상으로 ‘비상연락망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번암면 지사협 특화사업의 일환인 ‘비상연락망 사업’은 응급상황 발생 시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의 가족 등을 찾는 데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사전 비상연락망 제공으로 관내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해당 비상연락망을 통해 관내 경찰서, 소방서, 마을 이장 연락처를 제공하고 가족, 지인 등을 미리 기재해 응급 시 관계기관이나 이웃들이 신속하고 체계적인 연락망을 가동할 수 있다.

박장옥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의 구심점이 돼 더불어 살기 좋은 번암면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차주영 면장은 “비상연락망 지원 사업이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항상 취약계층 지원과 안전 확인에 도움을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비상연락망 사업은 연중 상시로 진행될 예정으로 올해 연말까지 100세대 제작을 목표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16 [14:14]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