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HOME >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산해경, 대조기 연안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 발령
 
조판철 기자 기사입력  2024/04/09 [16:30]

- 오늘(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주의보

▲ 군산해경, 대조기 연안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 발령/ 사진=군산해경▲ 군산해경, 대조기 연안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 발령/ 사진=군산해경

군산해양경찰서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 간 대조기 연안사고 예방을 위해 위험예보제‘주의보’단계를 발령한다고 9일 밝혔다.

위험예보제는 연안 해역에서 특정시기에 기상악화나 자연재난 등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을 때 ‘관심‘, ‘주의보‘, ‘경고’ 단계로 나누어 그 위험성을 국민에게 미리 알리는 제도로,

이번에 발령하는 ‘주의보’단계는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높거나 피해 확산이 우려되는 경우에 발령한다.

국립해양조사원 발표에 따르면 10 ~ 11일 군산지역은 고조정보가‘주의’단계 이상으로 11일에는 기준 해수면보다 7.24m가지 해수면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산해경은 이 기간 동안 파출소 옥외전광판과 방송장치 등을 활용한 안내방송을 실시하고 군산 내항, 소룡포구 등 침수에 취약한 개소를 선정해 집중 순찰을 실시하는 등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군산해경은 “위험예보제 발령으로 국민에게 위험성을 알리고 사고예방과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연안 해역을 찾는 관광객은 이 기간 동안 해안가 출입을 자제하고 선박소유자는 수시로 선박 안전점검을 실시해 달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09 [16:30]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