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HOME > 뉴스 > 정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수군, 장수한우 공동브랜드 민.관 협약 체결
 
최철민 기자 기사입력  2020/09/25 [10:03]
 


 장수군은 24일 장수한우지방공사장, 장수농협장, 장계농협장, 무진장축협장, 전국한우협회 장수군지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한우 공동브랜드’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이번협약을 통해 장수한우를 대표하는 브랜드명을 ‘장수한우’로 협약하고 한우 생산.도축.가공.유통 전반에 대한 규약을 마련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 각 유통주체들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유통 판로를 확대하고 건강한 먹거리 생산 확대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구체화 방안을 협의한 뒤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장수한우’를 공동브랜드명으로 사용한다.

 

장영수 군수는 “농가 소득을 위해 유통주체들과 생산자협회가 함께 힘을 합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장수군 대표 특산물인 장수한우의 전국 브랜드화를 앞당길 수 있는 공동 협약을 통해 우리한우를 널리 알리고, 나아가 이 모델이 선례가 되어 우리군 농·특산물의 명품화를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25 [10:03]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