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HOME > 뉴스 > 건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원시보건소, “찾아가는 장애 예방교육” 진행
 
최철민 기자 기사입력  2020/07/22 [08:55]
 


 남원시보건소는 장애인을 이해하고 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예방교실”을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장애발생 예방교육은 국립재활원 강사가 관내 13개교, 학생 1,700여명을 직접 찾아가 교육을 진행하여 장애인 인식개선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내용은 장애예방 5계명인 *첫째, 차를 탈 때는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하기, *둘째, 길을 건널 때는 무단횡단을 하지 않기, *셋째, 아파트 난간, 학교, 놀이터 등에서 위험한 장난을 하지 않기, *넷째, 수영장, 계곡, 바닷가에서 다이빙을 하지 않기, *다섯째, 너무나 위험한 오토바이, 청소년은 절대 타지 않기 만 잘 지키면 뇌손상 등 척수손상의 95%를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남원시 보건소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장애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장애예방 5계명 전파와 장애예방교육 실시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사항은 한방재활담당 전화 620-7972로 문의 바랍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22 [08:55]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