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HOME > 뉴스 > 정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주군, "무주 태권마을 본격 조성된다"
 
최철민 기자 기사입력  2020/06/22 [15:40]
 

 

무주 태권도원의 주변 우수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콘텐츠로 개발될 태권마을 조성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무주군은 문체부 승인 등 각종 행정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태권마을 부지 조성과 기반시설 등 건축 공사가 이달부터 발주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2021년 12월 완공 목표다.

 

태권마을은 사업비 95억원(국비 43억 포함)을 들여 무주군 설천면 소천리 668-1 일원(태권도원 개발예정 2지구)에 40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53,563㎡ 규모로 들어설 태권마을은 1 필지당 303㎡ 내외로 태권도 수련생 양성과 건강, 힐링, 체험, 특화공간으로 조성될 것으로 보여 벌써부터 기대감이 높다.

 

태권마을은 태권커뮤니센터를 비롯해 힐링테라피센터, 힐링사이언스 가든과 야외문화 공간 등을 갖추게 된다. 태권커뮤니티센터는 이 마을에 정착한 원로 사범들을 위한 수련공간과 태권마을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공간이 들어선다.

 

힐링테라피센터는 태권도와 체형관리를 접목한 다이어트 등 테라피 프로그램을 통한 신심의 건강과 힐링의 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돼 자기만족과 삶의 질 향상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태권도의 심장인 무주에는 태권도원을 비롯한 우수 지역자원이 풍부하다"면서 앞으로 조성될 태권마을은 해외 원로 태권도인의 귀국후 수련생 양성을 위한 수련공간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권마을이 2021년 말 완공이 되면 태권도 단체 이전에 대비한 정주여건이 확보됨은 물론 태권도원과 주변지역 활성화 등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6/22 [15:40]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