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HOME >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주대, 발로 뛰며 학교 교육 내실화 지원한다
 
조판철 기자 기사입력  2020/05/19 [13:45]

 

 

전주대는 지난 12년간 축적해온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이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직접 발로 뛰며 홍보에 나섰다.

 

10명의 전임 입학사정관으로 구성된 전주대 입학사정팀은 고등학교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섬세하게 제공하기 위해 고등교육 현장을 직접 찾아가 교사들의 목소리를 듣고 교육 내실화 지원 프로그램을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전주대가 운영하는 학교교육 내실화 지원 프로그램은 고교-대학 연계 영역과 대입전형 안내 영역, 두 가지 영역이다.

 

고교-대학 연계 영역에서는 △ 전주대 진로진학 박람회(어디가 챌린지), △ 찾아가는 상담실, △ 학교 밖 청소년 진로진학 설계, △ 진로심리검사 △ 직업·학과·교양 특강, △ 동아리·봉사 활동 △ 캠퍼스 진로체험, △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등을 온·오프라인 병행하여 운영한다.

 

대입전형 안내 영역에서는 △ 찾아가는 입시상담 카페, △ 입시설명회 및 모의면접, △ 대학연합 입시설명회, △ 지역별, 고교별 입시설명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전주대가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은 고등학생의 진로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고,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전형 준비에 대한 부담 완화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대 입학처장 주정아 교수는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고등학생들이 원활하게 진로진학을 설계하도록 도움을 주고, 지역대학의 소명과 책임을 갖고 학생, 교사, 학부모가 요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학교교육 내실화 지원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전주대 입학처 홈페이지 (https://www.jj.ac.kr/iphak)나 전화(220-3239)로 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19 [13:45]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