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HOME >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창군, "면역력 높이는 컬러푸드로 건강" 더하기
 
최철민 기자 기사입력  2020/04/29 [08:57]

 순창군이 ‘면역력을 높이는 컬러푸드로 건강 더하기’ 홍보자료를 제작해 순창 농산물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

 

컬러푸드는 미국 국립 암 연구소가 ‘하루에 5가지 컬러식품 먹기(5 a day)’캠페인을 시작해 미국내 성인병과 암 발병률이 78%까지 낮아졌다는 연구결과까지 발표할 정도로 면역력 강화에 높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

 

최근 신종 코로나 19로 면역력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의 균형잡힌 식사, 충분한 수면, 적당한 운동, 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건강한 면역체계 유지에 대한 조언도 고려해 군은 순창의 컬러푸드와 건강을 연계한 효과적인 홍보방안을 고심해 왔다.

 

그 결과 군은 지난해 제작했던 음식 먹는 방법에 이어 올해는 순창에서 생산되는 몸에 좋은 5가지 컬러푸드(레드, 옐로우, 그린, 블랙, 화이트 푸드)의 주요성분과 효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홍보자료를 제작했다.

 

군은 홍보자료를 통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순창 농특산물을 활용한 면역력증진 등 바른 식생활을 실천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방침이다. 또한, 앞으로 면역력 강화, 당뇨나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는 음식이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보고 건강한 식생활과 식습관 개선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군 건강장수사업소는 바른먹거리 문화를 정착시키고, 면역력 증진과 먹거리 치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위해 건강장수 체험교육(1박2일), 당뇨학교(3박4일), 당뇨치휴 프로젝트(5박6일) 등 매년 차별화된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비대면 교육방안을 강구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건강장수사업소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29 [08:57]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