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HOME > Today전북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선7기 공약' 김제공무원시험 준비반 올 '첫 낭보' 두각
 
조광엽 기자 기사입력  2020/02/17 [12:03]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민선 7기 핵심 공약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 준비반에서 2020년 첫 낭보를 전해왔다.

 

시 인재양성과(과장 서원태)에 따르면 지역 청․장년층 취업 및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지난 해 3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공무원시험 준비반에서 지난 해 8명 합격에 이어 올 2월에도 3명의 합격생을 추가로 배출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지난 해 3월 공무원시험준비반 수강생 90명을 선발해 지자체로는 전국 최초로 전문 강사들이 직접 김제에 내려와 강의하는 직강프로그램과 관리형 독서실 프로그램 및 전 과목 동영상 강의 프로그램 등 개인별 학습수준에 따라 다양한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은 공무원시험 전문학원인 노량진에 위치한 박문각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지방직 공무원 시험에서 최종 합격한 공무원시험준비반 수강생 김 모 씨(29세)는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만의 체계적인 학습관리시스템과 함께 일일·주간·월간 학습테스트 및 1:1 학습 컨설팅 덕분에 합격의 영광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박준배 김제시장은 "지역의 청년들에게 다양한 취업교육 기회 및 창업활동 공간을 제공, 취업 문제로 김제를 떠났던 청년들이 다시 지역으로 돌아와 정착하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17 [12:03]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