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산대, 미래형 최첨단 ICT 인프라 황룡도서관 개관
 
조판철 기자 기사입력  2019/06/28 [17:08]
 

 

 

군산대는 지난 26일  군산대학교 (구) 본부 자리에 새롭게 리모델링한 황룡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군산대학교 총장 및 주요 보직자, 구성원, 국회의원, 군산시부시장, 동문회장, 전국 국공립대학 도서관 주요 관계자, 전북지역대학도서관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새롭게 개관한 황룡도서관은 연면적 3,692제곱미터로 지하1층, 지상 4층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의 황룡도서관(현재 본부 자리)이 1985년 10월에 신축 개관한 후 교수학습 및 연구역량강화를 위한 학습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해왔으나, 시설 노후화로 다양해진 트렌드를 반영한 도서관 서비스와 이용자들의 요구를 수용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군산대학교는 2016년 12월 리모델링 사업 예산을 확보하고, 2018년 5월에 공사를 착공하여 1년여 만에 황룡도서관을 준공하게 되었다.

 

   
 

새롭게 리모델링된 황룡도서관은 ▲지하 1층에는 집중열람공간인 24시간 열람실 ▲지상1층에는 황룡라운지, 정보검색, 황룡카페 ▲1.5층 창의열람실 ▲2층 그룹스터디룸, 프레젠테이션룸, 콘퍼런스홀 ▲ 2.5층 갓등 양방향 스마트테이블로 구성된 융합열람실 

▲3층 스마트 열람실 1, 캐럴과 조망형 테이블로 구성된 진리탐구실, 토론과 협업이 가능한 큐브라운지 ▲4층 한 방향 스마트테이블로 구성된 스마트열람실 2, 휴게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황룡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에는 국비 시설사업예산 45억3천만 원, 스마트 관리운영시스템 구축과 비품 구입비 14억 5천만 원 등 총사업비 59억 8천만 원이 소요되었다.

 

군산대는 새롭게 개관한 황룡도서관을 지역사회에도 개방하여 지역민을 위한 정보 공유의 장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곽병선 총장은 축사를 통해 "미래형 첨단 ICT 도서관으로서의 인프라를 구축한 황룡도서관이 재학생은 물론이고 지역민을 위한 최첨단 학술 정보센터 역할을 훌륭하게 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6/28 [17:08]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