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산소방서, 여름철 풍수해 대비 위험지역 방문 점검
 
조판철 기자 기사입력  2019/06/11 [11:19]
 

 

군산소방서는 오는 12일까지 여름철 집중호우 등 풍수해로부터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관내 침수예상지역, 고지대, 풍수해 위험지역을 직접 방문해 재해 사전대비 및 비상대응체제 구축 등의 여부를 점검한다. 

 

이번 방문점검은 군산관내 산사태 등 풍수해 취약지역에 대하여 한 발 앞선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실시한다. 주요점검사항으로는 위험지역 거주민 현황, 소방차량 출동로 및 대피 장애요소를 확인하고 비상 시 주민대피계획을 꼼꼼히 살핀다. 

 

소방서는 기상특보 발령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긴급구조 통제단이 즉시 가동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연락망을 정비하는 한편 수중펌프, 양수기 등 풍수해 수방장비를 점검해 100% 가동체계를 갖춘다고 밝혔다. 

 

구창덕 서장은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다가오는 여름철 재해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대비태세 확립의 계기로 삼겠다"며 "태풍, 호우 특보 시 수시 점검을 통해 여름철 풍수해 피해에 대한 선제적 대비에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6/11 [11:19]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