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제신풍 · 검산동, 복지기동대 봉사활동 '적극' 훈훈
 
김정훈 기자 기사입력  2019/05/02 [11:05]
 


 김제시 신풍동 복지기동대(대장 김상봉)는 30일, 경제적 어려움으로 장수사진 액자를 마련하지 못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장수사진 촬영 봉사를 실시했다.

 

복지기동대는 신풍동 평강마을 경로당에 직접 방문, 5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을 했으며, 촬영하는 어르신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미용봉사, 메이크업 봉사 등을 함께 펼쳤다.

 

아울러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하루를 선물했으며, 평소 알고 지내던 이웃들과 함께 해 촬영이 어색해 쑥스러워 하시던  어르신들도 곧 긴장을 풀고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 검산복지기동대 전기 봉사활동

 

이어 검산동 맞춤형복지팀과 복지기동대(대장 전용구)는 지난 18일부터 생활속불편사항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계층을 방문, 노후화된 전기배선 점검, 가스, 수도, 소규모 집수리 등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더불어 함께 사는 따뜻한 검산동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이번 봉사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총 42건의 생활불편사항을 접수·발굴, 노후전선 및 LED등 교체, 보일러 수리 등 11건을 처리하였으며, 나머지 31건은 현재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정을 방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임정업 신풍동장은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에 앞장서고 있는 복지기동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 연계 해 더불어 함께 사는 신풍동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02 [11:05]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