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수군, 지구의날 기념 인형극 통해 환경교육
 
김정훈 기자 기사입력  2019/04/29 [10:50]
 


 장수군은 24일부터 25일까지 지구의 날을 기념해 연극을 통한 교육활동과 환경 캠페인을 펼쳤다.

 

군은 24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 환경사랑의식을 심어주기 위한 관내 초등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를 주제로 인형극을 공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공연은 미세먼지, 대기오염, 수질오염 등 기후변화로 아파하는 지구를 지키기 위한 아이들의 생활실천 교육으로 쓰레기 분리배출과 친환경 소비에 관한 내용을 인형극으로 공연했다. 

 

25일에는 장수읍 시장 및 주변상가에 탄소포인트제 가입, 에너지 진단 컨설팅 등 생활 속 온실가스 절감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생활폐기물 처리요령 등을 홍보했다.

 

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해상기름 유출사고를 계기로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해 시작된 세계 기념일로, 2009년부터 매년 기후변화주간이 운영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기후변화주간 행사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및 저탄소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널릴 알리고 군민들의 동참을 유도하여 일상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실천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29 [10:50]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