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북 장수군, '제로페이' 가맹점 등록 신청 받는다
 
김정훈 기자 기사입력  2019/04/15 [11:17]
 


 장수군이 18일까지 제로페이 가맹점 등록 접수처를 마련하고 수수료 부담 없는 '제로페이'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제로페이'는 카드결제가 아닌 스마트폰 앱으로 QR코드를 인식하면 소비자계좌에서 판매자계좌로 금액이 이체되는 방식으로, 연매출 8억원 이하 소상공인의 경우 적용 수수료가 0%다. 소비자의 경우 기존 은행 및 간편 결제사 앱을 이용하여 결제가 가능하며 소득공제 40% 등의 혜택이 있다. 

 

소상공인의 카드 수수료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이 시스템은 지난해 12월20일부터 서울시, 경남 창원시, 부산 자갈치시장 등 3개 지역에서 시범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 대상은 사업자번호를 가진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 제로페이 홈페이지 또는 구비서류인 대표자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입금계좌 사본을 지참하여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장수군청 일자리경제과 지역경제팀 또는 소상공인간편결제추진사업단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5 [11:17]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