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축제와 이벤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네랄 풍부' 김제 광활햇감자, 축제 20일 '성대'
맛보고 즐기고 다양한 체험까지, 올해는 하루 더!
 
김정훈 기자 기사입력  2019/04/15 [11:09]
 


 김제시 광활면은 제12회 지평선 광활햇감자축제를 광활초등학교 일원에서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예년보다 하루 더 연장 해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광활햇감자를 활용한 각양각색의 먹거리와 노래자랑, 명랑운동회, 초청공연 등 다양한 놀거리와 볼거리가 펼쳐질 뿐만 아니라 맛도 영양도 일품인 광활햇감자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판매부스가 마련 돼 매년 성황리에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하루만 진행하는 축제를 아쉬워하는 방문객들도 많아 올해 지평선 광활햇감자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신광식)의 노력으로 전라북도에서 추진하는 '시골마을 작은축제 육성사업' 에 선정 돼 축제를 하루 더 연장, 광활면만의 특화된 축제를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축제가 연장된 만큼 올해는 가족단위 방문객,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감자밭에서 직접 호미로 캐는 감자수확 체험을 더하여 수확의 기쁨과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송명호 광활면장은 "이번 지평선 광활햇감자축제가 지역주민들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멋진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아울러 "축제기간이 이틀로 늘어난 만큼 그간의 결실도 두 배 이상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5 [11:09]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