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한 잠재력을 펼치자' 익산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개강
 
김정훈 기자 기사입력  2019/04/02 [13:15]
 


  전라북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수경)은 지난달 28일 대회의실에서 익산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가졌다.

 

학생, 지도교사,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행사에서 이수경 교육장은 “1년 동안 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하여 잠재력, 창의력, 비판적 사고력뿐만 아니라 바른 인성을 함양한 융합인재로서 주변을 돌보고 이끌어 가는 리더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입학한 익산영재교육원 신입생 136명은 교사추천, 영재성검사, 심층면접 등 3차에 걸친 전형을 통과한 학생들로 3월 30일부터 11월까지 전공과목, 봉사활동, 현장체험학습, 인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익산영재교육원은 교육과정을 통해 지도자로서의 인성, 사회봉사 등을 포함하는 종합적인 인재양성을 지향하는 영재들을 발굴하고, 높은 학습동기를 토대로 한 탐구 능력과 태도, 개인별 탐구주제 부여 및 프로젝트 학습을 활성화하여 자기 주도적인 학습자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한편 익산영재교육원 원생들은 2018학년도 전라북도창의적산출물대회에 참가하여 금상 2팀, 은상 2팀, 동상 3팀의 우수한 수상실적을 거두었으며, 지도교사들은 지도논문연구대회에 참가하여 1등급 2팀, 3등급 2팀의 우수한 지도실적을 거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02 [13:15]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