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익산시,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침전지 청소 추진
 
김정훈 기자 기사입력  2019/03/15 [09:17]

 익산시 상수도과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은 물을 공급하기 위해 침전지 청소를 실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익산시 정수장(신흥·금강)은 하루 평균 7만여톤의 생활용수 및 2만8백여톤의 공업용수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 청소는 생활용수 및 공업용수 침전지 총 8지를 대상으로 오는 5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침전지 청소는 침전지 내부의 물을 완전히 비우고 수돗물 생산과정에서 발생되는 슬러지를 고압세척기 등으로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질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주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청소 시 밸브 파손, 슬러지수집기 와이어로프 이탈 여부 등의 시설물 점검을 실시하고 문제가 있는 부분은 즉시 보수하는 등 시설물 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익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침전지를 지속적으로 청소 할 예정이며, 정수시설물 상태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해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제공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15 [09:17]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