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안군, 친환경 전기자동차·전기이륜차 지원사업 시행
 
운영자 기사입력  2019/03/14 [09:42]
 


 부안군은 오는 14일부터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전기자동차, 전기이륜차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보조금은 전기자동차의 경우 30대, 최대 1500만원 지원하고 전기이륜차는 11대, 최대 35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으로 신청기간은 14일부터 22일까지 7일간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전일까지 부안군에 주소를 둔 군민, 단체, 사업장 주소가 부안군인 법인 및 기업 등이다. 

 

 

특히 사회적 취약계층인 다자녀가구, 장애인, 국가유공자, 한부모가족 등은 전기자동차 보조금 우선순위를 부여할 계획이다.지원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전기자동차와 전기이륜차 판매점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고 판매점은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시스템을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부안군 관계자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전기충전소 보급,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노후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등 대기환경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이동수단 확대 보급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14 [09:42]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