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건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제보건소, 이동금연 클리닉 운영 '반응 뜨거워'
 
김정훈 기자 기사입력  2019/03/12 [10:01]
 


 김제시 보건소(소장 김형희)는 2월부터 ㈜푸드웨어, 안전여객 2개소를 대상으로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이동클리닉은 평소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직접 사업장을 방문, 금연교육 및 흡연자 유형별 맞춤형 대상자 관리로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사업장 환경 조성에 앞장 서 왔다.

 

또한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건강한 직장 및 생활터를 만들기 위해 생활터 이동금연클리닉 신청을 연중 접수 받고 있으며, 프로그램은 금연교육, 기초검사(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등), 금연인센티브 제공 등 금연 결심자를 위한 개인별 맞춤 금연상담과 금연보조제를 제공한다. 

 

 

아울러, 생활터 이동금연클리닉 운영은 주1회 9회 차 이상 정기적으로 운영되며, 사업장 흡연자들의 금연성공률을 향상시키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신성순 건강증진과장은 "시민들의 금연의식 고취를 위해 금연아파트, 금연거리등 금연문화 정착 유도로 환경 조성과 적극적인 사업홍보를 건개 해 시민이 공감하고 금연시도율 또한 높일 수 있도록 피부에 와닿는 금연지원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12 [10:01]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