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제시, '8종테마' 학습형 교육운영 '행복倍加' 기대
 
김정훈 기자 기사입력  2019/03/05 [11:22]
 


 김제시는 주민들이 인근에서 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8개 읍면동에서 '2019 전북형 행복학습센터 운영지원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하동지역을 비롯, 8개 읍면동에서 실시되며 어르신 안전생활교실을 비롯한 총15개 교육 프로그램이 오는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김제시 행복학습센터는 추진단계부터 학습테마를 정하고 여성친화형, 지역자원활용형, 실버학습형, 마을학습형 등 지역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8개의 테마의 짜임새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이에 신풍동 지역 주민을 위한 ‘길보른 행복학습센터’는 안전복지형 테마로 시니어 안전생활교실, 실버인지 지도사 자격과정, 벽골제 행복학습센터는 지역자원활용형으로 한방건강차&디저트 교실 등이 운영된다.

 

이어 하동골 행복학습센터는 노후학습형 테마로 시니커리 제과제빵, 서각공예 교실, 금구면 행복학습센터는 건전한 여가활용을 위한 원예치유교실, 침선규방공예 등이다. 

 

또한 성덕면은 건강증진형 테마로 건강발마사지, 수공예교실, 진봉면 행복학습센터는 실버인지놀이&체조교실을 마을 경로당을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요촌동은 캘리그라피와 팬플룻교실이 교월동에서는 여성친화형 교육과정으로 천연화장품, 셀프마사지 경락림프교실을 운영하는 등 총 15개 다양한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한편, 김제시는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원하는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거주지 중심의 행복학습센터 운영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 마을마다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며,  배움으로 삶의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평생교육사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05 [11:22]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