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건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익산시, 보건지소·진료소 무료 치매선별검사 서비스 실시
 
김정훈 기자 기사입력  2019/02/25 [14:25]

 익산시보건소(소장 한명란)는 15개 보건지소 및 24개 보건진료소가 치매걱정 없는 건강도시 익산을 만들기 위해 의료취약지역인 읍면에서 치매선별검사 서비스를 연중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검사는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치매예방과 조기발견을 위해 내소자 및 찾아가는 서비스로 경로당을 방문하여 혈압, 혈당 측정 및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한다.

 

검사 결과 인지저하 등 치매가 의심되면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무료로 협약병원인 정신건강의학과에 의뢰하고 있다. 

 

 

한명란 소장은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인지증진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치매는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면 병의 진행을 지연시킬 수 있으므로 60세 이상 어르신은 치매 증상이 없어도 1년에 한 번씩 치매선별검사를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 보건소는 건강한 노년을 위해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뇌건강 인지증진 프로그램을 의료취약지역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과 함께 올바른 이해를 위해 치매예방 10대 수칙과 치매알림이 리플릿, 롤러 지압기 등을 배부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2/25 [14:25]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