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건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익산시, 만 6세 미만 영유아 건강검진 꼭 챙기세요
 
김정훈 기자 기사입력  2019/01/25 [09:10]

 익산시 보건소는 영유아의 성장발달을 추적관리하고 보호자에게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영유아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무료로 영유아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검진대상은 만 6세 미만 영유아로 일반검진은 총 7회(생후 4개월, 9개월, 18개월, 30개월, 42개월, 54개월, 66개월), 구강검진은 총 3회(생후 18개월, 42개월, 54개월)를 지원한다.

 

검진항목은 문진 및 진찰, 신체계측, 발달평가 및 상담, 건강교육 및 상담, 구강검진이다.

 

 

영유아 건강검진은 온누리 아동병원, 함열 중앙병원, 함열 삼성의원, 소아청소년과의원(이진아, 미래와여성, 아이세상, 송헌섭, 오광수, 예일, 우리들, 김경배, 윤소아과) 총 12개 병의원에서 실시하며, 구강검진은 선치과의원 등 61개 치과의원에서 실시한다.

 

한편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 '심화평가 권고' 판정자에게는 발달장애 정밀검사비를 지원한다.

 

발달장애 정밀검사비 지원대상은 '심화평가 권고'로 판정받은 자로 의료급여와 차상위계층 대상자는 40만원 이내, 건강보험료 부과금액 하위 50% 이하 대상자는 20만원 이내에서 정밀검사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신청은 영아 부모의 신분증과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서를 가지고 보건소 모자보건실에 방문하여 확인서와 의뢰서를 발급받아 지정된 의료기관(원광대학교병원, 전북대학교병원, 예수병원, 군산의료원)으로 내원하면 정밀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익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영유아기는 신체와 두뇌의 80%가 완성되는 중요한 시기"라며 "영유아의 성장 및 발달사항을 제때 확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영유아 건강검진 수검 독려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25 [09:10]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