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진섭 정읍시장, 호남유권자연합 주관 '최우수 자치단체장' 선정
 
김정훈 기자 기사입력  2018/12/06 [15:53]
 


 유진섭 정읍시장이 호남(전남·전북·광주)유권자연합이 주관한 2018 최우수 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

 

정치 개혁과 도덕성 회복 운동을 펼치고 있는 호남유권자연합은 한 해 동안 투명하고 뛰어난 행정 리더십으로 지역 발전과 지역주민 복지 증진에 큰 공적을 일궈낸 국회의원과 자치단체장, 기초의원을 선정해 표창해 오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4일, 호남유권자연합 주최로 광주 라마다호텔 대연회장에서 열렸다. 

 

 

유 시장은 무엇보다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 문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 유 시장은 지난 6.13 지방선거 당시 시민들로부터 투자를 받아 선거를 치르는, 이른바 '유진섭 펀드' 를 운영해 주목받았다. 

 

아울러 12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적게는 1만원에서 많게는 10만원까지 힘을 보탰고, 모두 1억여원이 모아져 깨끗한 선거에 대한 열망을 보여줬다. 

 

유 시장은 9월 선거비용을 보전 받아 원금에 이자를 붙여 시민들에게 돌려줬다. 유 시장은 "시민들께서 일정의 정치자금을 내고 그 정치자금으로 투명하고 깨끗한 정치를 할 수 있는 정치 자원을 뒤에서 지원한다는 측면에서 의미 있는 일이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선하고, 좋은 방향으로 전환하려는 노력을 포기해서는 안된다." 고 강조했다. 

 

한편, 민선 7기 정읍시장에 당선된 유 시장은 초선임에도 안정적이고 역동적으로 시정을 운영, 괄목할만한 성과도 거두고 있다. 

 

아울러 정읍시의회 3선(제 5, 6, 7대) 의원, 제7대 정읍시의회 의장을 역임했던 경험은 민의(民意)에 충실한 시정 운영의 기반이 되고 있다. " 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2/06 [15:53]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