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북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 HoHo 학술콘서트 개최
 
김정훈 기자 기사입력  2018/11/21 [10:16]
 


 전북 호원대학교는 20일  교수학습개발센터(이하 센터)에서  HoHo학술콘서트가 개최되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HoHo학술제는 교내 학습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습역량강화프로그램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센터에서는 그 동안 실시되어온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그 결과물을 전시하여 학생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이끌어 냈다.

 

 

특히, 각 프로그램별 참여 학생들의 생생한 후기를 담아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프로그램의 장점을 강조하였다. 

 

한편, 학습컨설팅코너에서는 2018년 Learning Helper로 선정된 학습코치들이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상담을 실시하였으며, 학습에 관한 문제점 및 학습법에 대한 도움을 주었다.

 

상담에 참여한 김모학생은 '교수님이나 상담전문가보다는 편한 마음으로 상담할 수 있었으며 평소 고민이었던 부분을 선배들이 이야기 해주니 좀 더 현실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면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또한 명사특강도 함께 이루어져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강사로는 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 신연아 교수(가수)가 강연을 맡았다.

 

신연아 교수는 '나의 하루는 영원을 꿈꾼다.'라는 부제를 가지고 학생들의 삶에 대한 자세와 끊임없는 노력에 대해 이야기 하였다.

 

특강에 참여한 이모학생은 '학교행사나 과제에 짓눌려있었는데 이번 명사특강을 듣고 나서 좀 더 긍정적이고 자발적으로 학교생활을 해야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은정 호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장(유아교육과 교수)은 "HoHo학술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희망하며,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교수학습개발센터가 되겠다."라고 말하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21 [10:16]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