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제 모악산, 캠핑파크 조성 '총력' 내년개장 관광객 '손짓'
 
김정훈 기자 기사입력  2018/11/20 [17:57]
 


 김제시가 '모악산 캠핑파크' 조성에 막바지 총력을 다하고 있다.

 

김제 모악산 캠핑파크는 지난 2016년 국민여가캠핑장 공모사업에 선정 돼 총사업비 20억원을 확보했으며, 지난 해 부터 올해까지 공사를 마무리하고 2019년에 시범운영 후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도립공원 관광 인프라 구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캠핑장을 조성하고자 공모사업에 응모했으며, 모악산관리사무소 옆 1ha 부지에 캠핑사이트 36개(오토캠핑 11개, 일반 25개)를 설치한다. 

 

 

김제 모악산 캠핑장은 모악산 산자락에 자리잡아 자연친화적인 동시에 주변 상권 및 금산사 등 문화재, 모악랜드 등 관광시설과도 가까워 훌륭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캠핑장을 가로질러 흐르는 하천은 경관미 뿐만 아니라 여름철 휴식공간으로도 역할을 다할 것으로 보이며, 캠핑장 내에는 전기, 수도, 샤워시설 등 편의시설도 갖추어서 캠핑객을 위한 최상의 캠핑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는 다른 캠핑장과는 차별화된 생태·녹색자원이 풍부한 캠핑환경을 조성하고자 내년도는 다양한 수목식재와 캠핑객 안전시설을 보완한 후 김제시민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시범운영 상황에 따라 정식 개장 시기를 조율할 예정이다. 

 

한편, 이평재 공원녹지과장은 "이미 많은 캠핑객들이 김제 모악산 캠핑파크에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내실있는 캠핑장 운영과 안전한 캠핑환경 조성을 위해 추가 정비가 필히 수반되어야 하니 애정어린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 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20 [17:57]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