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안군, 과수농가 소득증대 총력
과수산업 대외 경쟁력 강화 6억원 투입
 
이기출 기자 기사입력  2018/06/15 [09:35]

 진안군이 과수농가 소득증대와 과수산업 경쟁력 강화에 6억 여원을 투입한다.

 

진안군은 최근 기후변화와 FTA, 농촌인력의 고령화 등 국내외 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과수농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칠레 FTA 타결이후 과수분야  FTA기금으로 ▲관수시설 비가림 시설, 재해방지시설 등을 지원하는 과수 고품질 시설현대화사업에 8000만원 ▲농약살포 제어장비 등을 지원하는 스마트팜 확산사업에 2000만원 ▲생산성 기반구축을 위한 과실전문 생산단지 기반조성사업에 3억원을 투입한다.

 

 

또 고품질 과실생산과 과수농가의 경영비 절감을 위해 자체사업으로 ▲반사 필름지원사업에 2000만원 ▲과수농가 미량요소 지원을 위해 8000만원 ▲과실 브랜드 육성 지원에 300만원 ▲고가 사다리차 지원에 9200만원을 투입 과수농가의 자생력 강화와 농가소득 증대 지원도 할 계획이다.

 

진안군 관계자는 "향후 고품질 과수 생산기반 확충과 소득증대를 위해 국비예산을 최대한 확보하고 군 자체예산 지원규모도 연차적으로 늘려 진안 과수산업의 대외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6/15 [09:35]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