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설 연휴 중앙동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홍문수 기자 기사입력  2018/02/08 [09:54]

 

 


익산시는 지난 1일부터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앞 공영주차장을 주차회전율을 높여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다.

 

중앙동 공영주차장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고, 오후 7시 이후, 토·일요일(공휴일)은 무료 개방하고 있으며, 최초 30분 무료, 30분 초과당 500원의 저렴한 요금으로 시가 직접운영하고 있다.

 

공영주차장 시설 점검과 각종 사고예방을 위하여 익산시 자율방범연합회(회장 경세광)에서 24시간 순찰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는 다가오는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 연휴인 2월14일 오후 7시부터 2월18일 오전 8시까지 고향을 찾는 귀성객 및 중앙동 전통시장, 익산역 이용 시민들의 주차편의를 위하여 무료로 개방한다.

 

김진성 교통행정과장은 "명절기간 동안 주차로 불편을 겪지 않도록 관내 공영주차장 52개소에 대하여 무료개방 운영 할 계획"이며 연휴기간 교통특별대책을 마련하고 설당일 공설운동장에 성묘객 편의를 위한 무료 셔틀 버스 6대를 운영하는 등 연휴기간 휴일 없이 설 명절 교통특별대책반을 운영계획이므로 귀성객수송 및 철도, 고속버스, 시외버스, 시내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이용에 협조 해주실 것을 시민에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08 [09:54]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