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oday전북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7 전주세계소리축제 '귀명창'을 모십니다!
‘판소리 VR(가상현실) 영상 제작’ 촬영
 
이승희 기자 기사입력  2017/06/13 [15:21]

 

▶ 가상현실로 만나는 판소리, 관객 모집

 

   
 

 

2017 전주세계소리축제가 귀명창을 모집한다.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오는 18일 오전 9시50분, 전주 한옥마을 학인당에서 '판소리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영상 제작'을 위한 촬영을 진행한다.

 

소리축제는 최첨단 트렌드인 VR 개념을 도입, 판소리 무대를 VR 영상으로 제작해 올해 축제 현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상현실로 제작된 판소리 무대를 통해 관객들의 새로운 감각을 깨울 예정.

 

판소리 VR 영상 제작을 위한 촬영에는 올해 소리축제 판소리 다섯바탕에 출연하는 방수미 명창과 남상일 명창이 창자로 나선다.

 

판소리 마니아들은 올해 소리축제 무대에 오르는 명창들의 무대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는 물론, 판소리를 소재로 만들어지는 'VR 영상 제작'이라는 특별한 기회에 청자로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자리를 빛낸 귀명창 관객 전원에게는 소리축제 공연 티켓 50%할인권과 풍성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현장 투표를 통해 선발된 최고의 귀명창 5인에게는 더욱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소리축제 공식 페이스북에서 댓글과 메시지로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제작된 판소리 VR 영상은 오는 9월2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소리축제 현장에서 헤드셋 기기 착용 후 만나볼 수 있다.

 

매해 새로운 시도와 실험을 통해 '소리'의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전통의 현대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온 소리축제. '판소리 VR 영상 제작'을 위한 촬영에 귀명창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6/13 [15:21]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