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동영상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LG전자 ‘스마트 디오스 V9100’ 출시
 
정명훈 기자 기사입력  2012/11/18 [21:25]
LG전자가 스마트 기능을 향상한 냉장고를 출시했다.
 
LG ‘스마트 디오스 V9100’은 ‘스마트 스캐닝’, ‘헬스 매니저’ 등 최첨단 스마트 기능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냉장고이다. ‘스마트 매니저’, ‘스마트 쇼핑’ 등 기존 스마트 냉장고 기능에 세계 최대 용량, 신개념 5도어 구조, 매직 스페이스 등 다양한 사양까지 갖췄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LG스마트 냉장고’로 영수증을 찍으면 구입식품 목록을 자동 인식, 냉장고에 저장된 식품보관 목록으로 전송하는 ‘스마트 스캐닝’ 기능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 사용자가 냉장고 전면에 위치한 LCD 화면에서 손으로 일일이 식품을 선택,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가족 신상에 따라 맞춤형 식단을 추천하는 ‘헬스 매니저’ 기능도 갖췄다. 사용자가 개인별 나이, 키, 몸무게 등 기본정보와 고혈압, 당뇨 등 특이사항을 입력하면 일별, 주별 건강 식단 및 조리법까지 맞춤 제안해준다.
 
이 제품은 무선인터넷(Wi-fi)에 실시간 연동되어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스마트폰 및 PC뿐 아니라 냉장고 LCD 화면에서도 일정을 확인, 생성, 수정할 수 있도록 했다. 냉장고 LCD 화면의 UI (User Interface, 사용자 환경) 디자인도 사용자가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그 외에도 ▲ 식품 종류, 위치, 보관기간 등을 냉장고 LCD화면 및 스마트폰에서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매니저’ ▲ ‘홈플러스’와 제휴해 냉장고 LCD 화면에서 필요한 식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 쇼핑’ ▲ 심야 시간 및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에 절전 모드로 전환해 전기료를 절감해주는 ‘스마트 절전’ 등 기존 ‘스마트 디오스’ 냉장고의 주요 기능을 갖췄다.
 
LG전자는 수도권 지역 백화점을 중심으로 제품을 선보여 국내 프리미엄 가전시장 고객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윤경석 냉장고 연구소장은 “용량, 수납편의성, 스마트기능 등 모든 면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사양을 갖춘 혁신 제품”이라며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스마트 기능으로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11/18 [21:25]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