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HOME >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산시 통합관제센터, 금은방 절도용의자 신속 검거
 
조판철 기자 기사입력  2022/05/24 [09:46]

 

 

 

군산시 통합관제센터가 금은방 절도범을 경찰과 공조해 절도 30여분 만에 검거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와 군산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3시경 월명로에 위치한 한 금은방에서 금50돈 절도사건이 발생했다.

 

이날 경찰은 절도용의자 인상착의를 공유하고 관제요원들에게 집중 관제를 긴급 요청했다.

 

관제요원들은 통합관제센터의 지능형 CCTV 등을 활용해 절도 용의자로 보이는 남성을 나운동에서 발견하고 112상황실과 형사팀에 전파해 신속하게 검거했다.

 

시 통합관제센터는 지난 2012년 개소했으며 시 공무원과 경찰 3명, 관제요원 20명이 상주하고 있다.

 

교통 방범안전 CCTV 2016대를 365일 실시간 관제해 각종 사건 사고 발생 시 112 종합상황실과 순찰차에게 즉각적으로 통보할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갖춰 운영 중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산시(교통행정과)는 군산경찰서(생활안전과)와 긴밀한 협력체계로 시민 안전망을 확고히 하여 다양한 범죄와 안전사고로부터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5/24 [09:46]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