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HOME > 뉴스 > 건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수군 보건의료원, 한방 가정방문사업 큰 호응!
 
황의관 기자 기사입력  2022/05/02 [11:45]

 

 

 

장수군 보건의료원이 한의약 건강 돌봄 진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월 한방 가정방문사업을 벌이고 있어 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한방 가정방문사업은 건강관리가 어려운 거동불편 노인, 장애인, 관절염 환자, 만성질환 위험군 어르신 등 한방가정방문 진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환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공중보건 한의사와 간호사가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침 시술, 투약 등 포괄적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은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상자들에게 한방 의료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진료뿐만 아니라 파스 등 통증 완화 의료용품 지원도 함께 시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찾아가는 한방 가정방문사업은 교통 불편으로 진료 서비스 수혜가 어려운 어르신들의 만성‧노인성 질환 예방관리와 노인 근골격계 통증 완화를 위한 한방 진료, 우울‧불면 등 정신건강 상태 검사 등 다른 사업을 연계해 다각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진숙 보건사업과 장은 “한방 가정방문사업으로 어르신들의 만성 퇴행성 질환이 호전되길 기대하며, 홀로 사는 노인 등 의료취약계층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으로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방문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5/02 [11:45]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