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HOME >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수군, 제10회 전국 논개 시낭송 퍼포먼스 대회 성료
 
황의관 기자 기사입력  2021/11/30 [17:08]

 

 

 

장수군은 지난 27일, 사)의암주논개정신선양회에서 주최하고, 장수시예술원이 주관한 제10회 전국 논개 시낭송 퍼포먼스 대회를 한누리전당 3층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철저한 방역 관리하에 대회는 서울, 대구, 전주, 부천, 순천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총 10개 팀이 민족시를 우선으로 의암 주논개와 관련된 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쳤다.

 

특히 본 대회에 앞서 오프닝 공연으로 펼쳐진 ‘논개 충절무’는 의암 주논개의 애국충절 정신을 선양하고 기리는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번 대회에서 ▲논개 대상(국회의장상)-한국 시낭송 예술단(서울) ▲금상(전라북도지사상)-애시송인(전주) ▲은상(장수군수상, 장수군의회의장상)-사)한국시낭송문화예술연구회팀(부안), 아름다운 손짓,시낭송의 향기(대구), ▲동상(의암주논개정신선양회장상)-나라사랑 시극연구회(경남), 시어울림 낭송회(창원) ▲장려상(장수시예술원장상)-순천만 뚜루 시낭송퍼포먼스(순천), 시소리 낭송회(부천), 아리울시낭송(군산), 공감시낭송 예술원(서울)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봉수 의암주논개 정신선양회장은 “앞으로 대회를 통해 의암주논개의 애국 충절의 정신을 기리고, 뛰어난 시낭송가들이 꼭 출전하고 싶은 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전국 논개 시낭송 퍼포먼스 대회가 장수군의 예술적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대회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1/30 [17:08]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