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안군, 친환경 미래축산 염소산업 집중육성
 
장범진 기자 기사입력  2021/04/05 [19:05]
 
 
진안군이 염소산업 분야의 집중육성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나선다.

5일 군에 따르면 전북도와 협력해 염소산업의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하여 각종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최근 염소의 사육규모 증대와 귀농·귀촌 인구가 늘어나면서 염소 사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산지생태축산 등 염소가 친환경 미래축산의 부합한 선두주자로 각광받고 있으며 염소고기는 저지방·저칼로리·저콜레스테롤에 고단백의 대표적인 보양식으로써 웰빙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염소고기의 소비형태가 약용에서 육용으로 변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군은 위생적인 사육환경을 조성해 고품질의 염소를 생산하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체중측정용 저울, 자동 보온급수기, 생육 증진용 축사 바닥재, 축사 울타리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고능력 종염소를 이용한 종자계량으로 우수한 축종을 생산하기 위한 종염소 지원사업 또한 검토 중에 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염소산업은 친환경 미래축산의 주역이 될 축종으로 지속적인 지원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며 “고품질의 축산물을 생산하고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05 [19:05]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