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원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통합지도점검
 
장범진 기자 기사입력  2021/02/15 [15:51]
 


남원시는 올해 환경오염물질 배출 사업장에 대한 통합 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고, 환경오염 행위에 대한 사전예방과 함께 연중 취약시기 취약사업장의 불법행위에 대해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관내 폐수,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규모와 과거 위반사항을 반영하여 사업장을 우수, 일반, 중점 3등급으로 분류하고 점검횟수를 조정하여 무단배출 및 방지시설 적정 운영여부 등을 지도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환경관리가 취약한 영세사업장에 대해서는 환경기술지원 및 지원사업을 강화하고 하절기에는 악취 및 고질민원 사업장에 대해 환경감시원을 배치하여 특별감시 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폐수․대기․폐기물 등 환경오염물질을 배출하는 관내 사업장 250여개소를 대상으로 점검하였으며, 고발 4, 영업정지 3, 조업정지 1, 경고 12, 조치이행명령 10, 개선명령 2, 과태료 16건에 대한 행정처분을 이행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자율적인 시설진단 및 준수사항의 철저한 이행을 당부하며 고의적인 위반확인 시 엄중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2/15 [15:51]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