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HOME >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제시, 온라인 김제 문화재 야행 '성료'
 
조광엽 기자 기사입력  2020/12/01 [09:26]
 

 

전북 김제시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 ‘2020. 김제 문화재 야행(夜行)’이 코로나19의 제약 속에서도 안전하게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

 

홈페이지 사전접수를 통한 ▲ 문화재 복원가 ▲ 양반 증서 만들기 등의 콘텐츠는 400여 건의 수량이 하루 만에 마감되는 등 기대 이상의 반응을 보였고, ▲ 랜선 김제 사또 부임 행차 ▲ 김제 갈래 챌린지 등 SNS를 활용한 연계콘텐츠도 참가자들의 개성과 김제의 문화재가 어우러져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역사 유튜버가 들려주는 김제 문화재 이야기와 알쏭달쏭 김제 문화재 퀴즈쇼는 김제의 역사를 배워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호평을 받았고, 김제 무형문화재 공예품 온라인 경매는 김제 명인들의 작품을 통해 지역 문화재에 대한 가치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2020 온라인 김제 문화재 야행을 통해‘우리 지역 문화재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과 이해가 높아"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김제문화재야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그 생생했던 감동과 김제 문화재의 멋을 언제든지 동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2/01 [09:26]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