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HOME >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만금 동서도로 개통
 
조판철 기자 기사입력  2020/11/25 [09:04]
 


 새만금 서쪽 신항만과 동쪽 새만금~전주고속도로를 연결하는 내부 간선도로망인 새만금 동서도로가 24일 개통되면서 새만금 내부개발에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날 개통식에는 정세균 국무총리,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지역 국회의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사적인 동서도로의 개통 축하와 함께 새만금의 비약적 발전을 다짐했다.

 

전라북도는 24일 새만금 동서도로 신시도 ~ 심포항 구간 16.47km(왕복 4차로) 구간에 대한 개통식을 열고, 이튿날인 25일 낮 12시부터 차량 통행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오늘 개통으로 심포항에서 새만금 신항만까지는 종전 56km로 60분이 걸렸지만 20km, 15분으로 단축됐다.

 

앞으로, 새만금 동서도로의 개통으로 새만금 남북도로, 새만금~전주 고속도로, 새만금 신항만, 새만금 국제공항 등 새만금 SOC시설과 함께 새만금 내부개발을 앞당기고 기업유치를 촉진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1/25 [09:04]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