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HOME > 뉴스 > 정치/행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임실군,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장범진 기자 기사입력  2023/11/08 [11:34]

 

임실군이 온실가스 감축 및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하는 가정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2023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녹스 보일러는 LNG 등 가스를 연료로 하는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로 한국 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한다.

 

지원 대상은 임실군 내 도시가스 공급 지역에서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가정으로 10년 이상 노후된 보일러에 대하여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 금액은 콘덴싱 보일러 1대당 일반가정은 10만원, 저소득가정은 6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올해 12월까지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신청자는 컴퓨터나 휴대전화로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에서 신청하거나 군청 환경보호과에 직접 방문해 보조금 신청서 및 구비서류 제출도 가능하다.

 

한편 2024년부터는 환경부 지침이 변경되어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이 저소득층 가정에만 지원될 예정이다.

 

심 민 군수는 “저녹스 보일러 보급이 확대돼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취약계층의 난방비 절감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올해 아직 사업 물량이 남아있는 만큼 콘덴싱 보일러 교체를 계획하고 있는 일반가정은 올해 안으로 사업을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11/08 [11:34]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